본문 바로가기
먹보아재의 먹는 탐험/전라도_ 광주,전주,전북,전남 등

[피순대국밥] 전라북도 전주 큰집피순대 혼밥

by 먹보아재 2022. 8. 1.
반응형

22년 06월
전주 출장 가는 길
전주 가서 무엇을 먹을까 하면서 출장 가는 이 먹보 아재는 일하러 가는지 먹으러 가는지 모르겠네요
(출장 가서 먹는 거 아니면 남는 것도 없어요 관광지 돌아다닐만한 시간도 없고 먹는 게 남는 거!) 가면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전주의 명물은?
비빔밥, 콩나물국, 피순대! 전주비빔밥 서울에도 맛있는 곳이 많아서 패스
전주콩나물국 서울에도 맛있는 곳이 많이서 패스
그리하여 피순대! 피순대 국밥을 먹기로 결정했어요
이거 선택하면서 1시간 걸렸어요...ㅎㅎㅎㅎㅎ

피순대?

피순대는 말 그대로 순대 내용물이 당면이나 야채가 아닌 피(선지)로 이루어져 있는 순대입니다

서울에서는 보기 힘든 음식이죠?!

큰집피순대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용 4길 4
영업 : 매일 9:00 ~ 22:00 (일요일 21시까지만 영업 , 둘째, 넷째 주 화요일은 쉽니다)
주차장 : 매장 앞 주차 가능
큰집피순대

영업시간과 정기휴일은 문 앞에 써져있었어요

메뉴

메뉴입니다
매장 안에 사람이 많고 테이블은 많이 있었어요
주문은 순대국밥 특으로 주문했어요

반찬

순댓국집에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깍두기와 부추, 김치, 고추와 마늘
그리고 순댓국집에서 볼 수 없는 깻잎과 소스!

초장 양파 부추 들깨가루

소스는 초장과 양파 부추 그리고 들깻가루 조합인 것 같은데 이 소스가 신기하게 맛있어요

소스는 섞으면 보기에는…

보기에는 조… 조금 그렇지만 진짜 맛있다고요

피순대국밥

순댓국에는 피순대와 찰순대가 섞여 있고 내장은 진짜 엄청 많이 들어있었어요

피순대

이게 피순대입니다. 당면은 보이지 않고 선짓국의 선지와 같아 보이는 그런 순대이죠

찍먹

이 피순대를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일단 부추 와르르 부어 넣고 집중해서 식사하기 시작합니다.

안에 내장은 너무 격하게 많이 들어갔어요
근데 저는 내장도 좋아해서 좋아 좋아 좋아요

깻잎용도

순대국밥을 깻잎에 싸 먹는 건 또 처음이에요
이렇게 먹는 건 옆 테이블에서 이렇게 드시고 계시길래 따라 해 봤는데

원래 깻잎쌈 좋아하는 제 입맛에는 좋았습니다!

그리고 밥 말아서 후루룩하고 마시면

기분 좋은 점심 끝!

진짜 음식이 내 입맛에는 딱 좋았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좋았던 곳 다음에 또 전주 출장이면 피순대 단품으로도 먹어보고 싶어요

잘 먹었습니다!!

댓글